2024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중소기업 지원 연구과제 공동수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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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사는 2024년 1월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철도분야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사업 협약서를 체결하고 세부 연구과제명 "콘크리트궤도 복원공법의 시공속도 향상 및 지반보강 효과 검증" 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.
기존 콘크리트궤도 복원공법(PRCG공법)의 시공속도를 향상할 수 있는 시공방법 및 장비를 개선하고 지반보강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는 내용의 연구과제입니다.
주요 연구 내용 및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주입관 간격 확대 및 주입효율 확인
2. 주입관 간격 변화에 따른 콘크리트궤도 거동형태 수치해석 및 안전성 검토
3. 1일 작업거리를 70~100m 내외로 확대하여 작업효율 30% 이상 향상
4 기존 복원장비를 이용하여 콘크리트궤도 하부지반을 보강할 수 있도록 장비 개선
5. 지반보강 현장시험 및 성능 평가
이상과 같은 내용의 연구과제를 현장실험, 수치해석, 전문기관 성능평가 등의 과정을 통해 궤도복원기술의 공기 단축, 공사비 절감, 지반보강을 병행할 수 있도록 장비를 개선함과 동시에 고속철도 이외의 일반구조물 지반보강에도 적용 가능하도록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기존 콘크리트궤도 복원공법(PRCG공법)의 시공속도를 향상할 수 있는 시공방법 및 장비를 개선하고 지반보강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는 내용의 연구과제입니다.
주요 연구 내용 및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주입관 간격 확대 및 주입효율 확인
2. 주입관 간격 변화에 따른 콘크리트궤도 거동형태 수치해석 및 안전성 검토
3. 1일 작업거리를 70~100m 내외로 확대하여 작업효율 30% 이상 향상
4 기존 복원장비를 이용하여 콘크리트궤도 하부지반을 보강할 수 있도록 장비 개선
5. 지반보강 현장시험 및 성능 평가
이상과 같은 내용의 연구과제를 현장실험, 수치해석, 전문기관 성능평가 등의 과정을 통해 궤도복원기술의 공기 단축, 공사비 절감, 지반보강을 병행할 수 있도록 장비를 개선함과 동시에 고속철도 이외의 일반구조물 지반보강에도 적용 가능하도록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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